경기도, 농식품 동남아 수출 통해 수출시장 다변화

송준영 | 기사입력 2017/04/20 [08:20]

경기도, 농식품 동남아 수출 통해 수출시장 다변화

송준영 | 입력 : 2017/04/20 [08:20]

[오늘뉴스=송준영 기자] 경기도가 대중국 수출에 어려움을 겪는 농식품 수출업체를 지원하기 위해해외시장 다변화를 추진한다.

 

경기도는 19일 싱가포르에서 현지유통업체인 키안 셍 프레시 프로듀스(Kian Seng Fresh Produce Pte Ltd)와 경기도 농식품 수출확대를 위한 MOU를, 21일에는 베트남 하노이 그랜드호텔에서 현지 언론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케이 앤 케이 글로벌 트레이딩(K&K Global Trading Co LTD)과 MOU를 체결한다.

 

이번 MOU 체결로 싱가포르 100만달러, 베트남 300만달러 등 총 400만달러 규모의 경기도 농식품 수출확대가 이뤄질 것으로 예상되며, 동남아 지역에서 경기도 농식품 수출확대에 필요한 유통망을 확보하게 될 것으로보고 있다.

 

김건중 경기도 농정해양국장은 “농식품 수출확대를 위해서는 해외시장 다변화가 불가피하고 싱가포르와 베트남 시장은 잠재성이 큰 시장인 만큼진출이 반드시 필요하다”면서 “특히 최근 대중국 수출에 어려움을 겪는 업체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베트남.싱가포르에 대한 경기도 농식품 수출액은 매년 급증하고 있다.

 

베트남의 경우 지난 2015년 4천 4백만달러에서 2016년에는 5천 6백만달러로 26%, 싱가포르의 경우 2015년 1천 2백만달러에서 2016년 1천 9백만달러로 56% 증가했다.

 

특히 최근 동남아 시장은 경제성장 및 한류영향으로 농식품 수출의 주요한지역으로 대두되고 있다.

 

이번에 경기도와 MOU를 체결한 Kian Seng Fresh Produce Pte Ltd는 싱가포르에서 주로 배, 딸기, 포도 등 과실류를 취급하는 업체로서 총 52여개 매장에 입점되어 있다. K&K Global Trading Co LTD는 베트남에서한국식품을 가장 많이 취급하는 업체로서 91개 매장을 가지고 있으며, LOTTE 마트를 비롯한 주요 대형마트에 납품하고 있다.

 

이와 동시에 경기도는 17일부터 30일까지 싱가포르 및 베트남(하노이) 주요유통매장 10개소에서 딸기, 버섯, 쌀(경기미) 등 경기도 농식품 판촉행사를실시한다.

 

이번 행사를 통해 싱가포르 및 베트남 소비자들에게 경기도 농식품의 안전성과 우수성을 알려 새로운 프리미엄 고객을 확보하고 농식품 수출이지속적으로 확대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아울러 aT(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베트남 지사 등 관계 기관 및 현지 농식품 수입업체를 직접 방문해 경기도 농식품 수출확대 방안도 협의하였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