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분뇨·가축분뇨처리시설 특별점검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7/07/31 [12:01]

연천군, 분뇨·가축분뇨처리시설 특별점검

오늘뉴스 | 입력 : 2017/07/31 [12:01]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연천군 맑은물관리사업소는 장마철 기간에 연천물새롬센터에 대해 시설관리 전반에 대해 특별점검을 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특별점검은 분뇨·가축분뇨처리시설 효율성을 높이고 쾌적한 수질환경 보전을 위해 하는 점검으로 연천물새롬센터 내 소독설비시설, 전 처리시설, 수 처리서설, 소독조, 탈수시설, 전기설비, 비상연락망 및 긴급복구 체계 확립, 가축분뇨 운송차량 소독시설 가동, 유입수 및 방류수 일일검사 여부를 중점적으로 점검해 분뇨·가축분뇨처리시설에서 배출되는 연계 처리수의 수질을 줄일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또한, 효율적인 분뇨·가축분뇨 처리를 위하여 증설사업과 개선사업에 대하여총 사업비 26,996백만원을 투입해 2019년 12월경 준공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거듭 강조했다.

 

정대훤 맑은물관리사업소장은 “분뇨·가축분뇨차량이 마을 안길을 이용하지 못하도록 연천물새롬센터 입구에 CCTV 운영 강화로 가축분뇨차량과 경기 LPC축산물 운반차량까지도 장진교 아래로 우회하도록 하여 지역주민이 쾌적한 생활 할 수 있도록 제반사항을 강구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