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한국폴리텍대학, 기술교류 등 MOU

신기술교육원과 인력 양성, 4차 산업혁명 대비 신기술 교육

이영노 | 기사입력 2018/01/17 [03:07]

전북대-한국폴리텍대학, 기술교류 등 MOU

신기술교육원과 인력 양성, 4차 산업혁명 대비 신기술 교육

이영노 | 입력 : 2018/01/17 [03:07]

▲ 협약식 모습     ©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 전북대학교 산학협력단(단장 이철로)이 한국폴리텍대학 신기술교육원(원장 한국현)과 기술 교류와 산학협력 증진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

 

양 기관은 116일 오후 5시 전북대 본부 8층 대회의실에서 이철로 단장과 한국현 원장을 비롯한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연구개발을 위한 자료 등을 교류하고, 4차 산업혁명을 대비한 인력양성을 위한 교류와 공동 연구 등에 협력체제를 구축하기로 했다.

 

또한 학생들을 위한 교육 활동을 지원하고, 양 기관의 연구 및 실험장비 등을 공동으로 활용하는 한편, 학술 및 기술정보의 교류와 양 기관 간 연구 자문에도 적극 대응하기로 했다.

 

이철로 산학협력단장은 전북대학교와 한국폴리텍대학 신기술교육원이 힘을 모아 4차 산업혁명을 준비하는 인재 양성을 성공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이를 위해 양 기관을 물론, 우리지역이 발전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폴리텍대학 신기술교육원은 4차 산업혁명에서 중요한 에너지분야의 인재 양성을 위해 신재생 에너지를 비롯한 효율적인 에너지 관리 및 저장 시스템 관련 전문 교육을 개설해 진행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전북대,이철로,한국폴리텍대학,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