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동부교육지원청, 지역 내 독거 어르신 대상 연합봉사단 활동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8/05/28 [17:59]

인천동부교육지원청, 지역 내 독거 어르신 대상 연합봉사단 활동

오늘뉴스 | 입력 : 2018/05/28 [17:59]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연제곤)은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이하 교복우)의 목적으로 2개의 중심교(인천청학초, 남동중)를 선정하고, 지난 26일(토) 학교 간 공동사업을 연수구노인복지관과 강화 그레이스힐 청소년 수련원에서 진행했다.

 

 위 사업은 2008년 남동지역 7개교를 시작으로 현재까지 이어져 왔으며, 취약계층 학생들의 상급학교 진학을 대비한 지역 내 초 중학교 연계 프로그램과 인적 물적 자원 공유를 통한 사업의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네트워크 사업으로 운영되었다.

 

 올해에는 남동, 연수지역의 특성에 맞춘 사업으로 구성되었는데, 남동지역은 4개 중학교 교육복지실 운영스태프 학생들이 합리적인 의견결정과정을 배우고 활용할 수 있는 퍼실리테이션 교육과 공동체 의식 향상 활동으로, 연수지역은 지역 내 독거어르신을 대상으로 8개 초 중학교와 민간복지기관이 연계한 연합봉사단 활동으로 진행되었다.

 

이날 공동사업은 약 100여명의 학생과 30명의 독거어르신이 함께 참여했다.

 

공동사업 중심교로 선정된 인천청학초 교육복지사는 “연수지역의 민간기관과 학교들이 함께 매년 봉사단을 운영할 수 있다는 사실이 매우 뿌듯하다.”며 소감을 밝혔으며, 다른 중심교인 남동중 교육복지사는 “취약계층 학생들이 단순 수혜 대상에서 나눔의 주체로 성장하도록 열심히 노력하겠다.”며 공동사업에 대한 다짐을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