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 화장실 몰래카메라 탐지...총여학생회 .군산경찰 활동 ‘눈길’

술집, 노래방, PC방, 식당 등 교외 화장실을 돌며 몰래카메라 탐색 작업

이영노 | 기사입력 2018/06/11 [13:41]

군산대, 화장실 몰래카메라 탐지...총여학생회 .군산경찰 활동 ‘눈길’

술집, 노래방, PC방, 식당 등 교외 화장실을 돌며 몰래카메라 탐색 작업

이영노 | 입력 : 2018/06/11 [13:41]

군산대 총여학생회     ©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군산대학교(총장 곽병선) 총여학생회는 최근 군산경찰서와 합동으로 술집, 노래방, PC방, 식당 등 교외 화장실을 돌며 몰래카메라 탐색 작업을 벌였고, 이를 시작으로 한 달 동안 매일 교내 화장실 몰래 카메라 탐색 활동을 했다.

 

학생들이 사용한 몰래카메라 탐지기는 대학 본부에 입주해있는 보안업체에서 대여한 것으로, 총여학생회 임원 10여명은 조를 편성해 매일 2교대로 교내 건물 전체 화장실을 탐색했다.

 

또한 지난 5일에는 이성미 학생취업지원처장과 함께 새로 이전한 대학본부 화장실의 몰래 카메라 탐색 작업을 벌였다.

 

김한별 총여학생회장(동아시아학부 중어중문학전공 3학년)은 “몰래카메라에 대한 학우들의 걱정이 커지면서 안심되고 안전한 화장실 환경을 만들기 위해 몰래카메라 탐색 사업을 시작하게 되었다”면서 “이번 활동이 학우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어, 2학기에도 지속적으로 몰래카메라 탐색 사업을 벌일 계획이다”고 밝혔다.

  

또한 “교내는 정기적으로 관리가 잘 되고 있어 크게 걱정이 되지는 않지만, 식당, PC방 등 학교 밖 교외시설의 화장실 사용이 더욱 걱정스럽다”며 “몰래카메라에 대한 범사회적 인식이 개선되어 여성들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화장실 환경이 개선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이성미 학생지원처장은 “몰카포비아라는 말이 등장할 정도로 카메라를 이용한 범죄가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학생들이 불안감을 해소하고 안전한 화장실 문화를 만들기 위해 몰래카메라 탐색작업을 벌였다”며 “범사회적으로, 정책적으로 몰래카메라 범죄를 근절하기 위한 근본적인 대책이 실행되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