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최고 여행지 '연천군'

한탄강, 재인폭포... 연천명소 10곳 선정돼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3/05/24 [12:45]

대한민국 최고 여행지 '연천군'

한탄강, 재인폭포... 연천명소 10곳 선정돼

오늘뉴스 | 입력 : 2013/05/24 [12:45]

▲ 연천 10대 명소 재인폭포      © 오늘뉴스
[오늘뉴스=이지연 기자]
연천군은 한국관광공사가 실시한 2013 전국 네티즌과 전문가 선정한 ‘베스트 그곳을 찾아라’ 이벤트에서 대한민국 최고여행지로 선정됐다.

이번 사업은 한국관광공사가 지방관광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국민참여형 온라인 마케팅 신규 컨텐츠 사업으로서 전국 유수의 후보대상지와 당당히 맞서 선정된 것으로, 이에 인근 지자체들의 놀라움과 부러움을 샀다고 24일 밝혔다.

한국관광공사가 ‘2013 베스트 그 곳’으로 선정, 발표한 대상으로는 연천군을 포함해 모두 9개 지역뿐이다. 공사는 지난 4월 ‘2013 베스트 그 곳’ 지자체 응모사업을 공모하여 전국 지자체 34개 후보지역을 대상으로 네티즌 투표 60%, 전문가 심사 40%를 합산하여 상위 9개 지역을 선정, 앞으로 3~4주간 선정지역에 대한 현장 취재 후 기사자료는 공사홈페이지에 게재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   동이리쪽에서 바라본 주상절리  ©오늘뉴스
연천군은 경기도 최북단에 위치한 최전방 접경지역 정도로만 알려져 있지만, 사실 아직 사람의 발길이 닿지 않은 ‘자연과 평화와 생명이 공존하는 곳‘ 이라는 표현이 더 정확할 듯 싶다.

연천군 관계자는 “연천 ‘베스트 그 곳’ 10대 명소로는 재인의 전설로 잘 알려진 재인폭포를 비롯해 태풍전망대, 숭의전 등 한탄강, 임진강 주변의 테마와 역사를 다양하게 엿볼 수 있게 될 것이다.”고 하면서, 특히 수몰위기에 처했다가 구사일생(九死一生)한 새롭게 단장된 ‘재인폭포’를 꼭 한번 다녀갈 것을 권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