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서부Wee센터, 학생생명존중을 위한 전문상담(교)사 연수 진행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8/09/21 [16:27]

인천서부Wee센터, 학생생명존중을 위한 전문상담(교)사 연수 진행

오늘뉴스 | 입력 : 2018/09/21 [16:27]

▲ 학생생명존중을 위한 전문상담(교)사 연수가 진행되고 있다.     © 오늘뉴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 서부교육지원청 Wee센터(센터장 배경자)는 21일 관내 전문상담(교)사 30여 명을 대상으로 학생생명존중을 위한 역량강화 직무연수를 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소아청소년정신과 전문의 이명훈원장(라온정신건강의학과)이 초빙되어 ‘소아청소년 정신건강에 대한 이해’라는 주제로 진행되었다. 소아청소년 아동에서 나타날 수 있는 정신건강 문제(우울증, 기분장애, 공항발작, 조현병, ADHD등)에 대해 원인 및 진단 기준, 치료 및 예방법 등에 관해 사례에 기반하여 강의를 진행하였다.

 

연수에 참석한 한 관내 전문상담교사는 “최근 학교 상담 현장에서도 아이들의 정신건강 문제를 많이 접하게 되는데, 소아·청소년 전문의의 사례 중심의 문제 이해 접근 강의가 상당히 도움이 많이 되었다.”라고 말했다.

 

서부교육지원청 한상봉 과장은“소아·청소년의 정신건강 문제에 대한 보다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이해를 바탕으로, 학교현장에서 만날 수 있는 위기학생에 대해 적절한 상담 개입이 이루어질 수 있기를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