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마전선 2일 전국 대부분 지방으로 확대될 듯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3/07/01 [13:13]

장마전선 2일 전국 대부분 지방으로 확대될 듯

오늘뉴스 | 입력 : 2013/07/01 [13:13]
[오늘뉴스=김세정 기자]
기상청은 북서쪽에서 다가오는 상층기압골에 의해 장마전선이 활성화되면서 2일 새벽 중부서해안부터 비가 시작돼 밤에는 그 밖의 전국 대부분지방으로 확대될 것이라고 예보했다.
 
장마전선은 3일~4일에 걸쳐 중부지방에서 남부지방으로 느리게 남하하면서 전국에 영향을 줄 것으로 보인다.

특히 북태평양고기압 가장자리를 따라 장마전선 상으로 공급되는 따뜻한 수증기와 상층의 찬 공기가 만나 비구름이 강하게 발달해 중부지방은 2일 밤~3일 낮, 남부지방은 3일 밤~4일 오전에 천둥·번개를 동반한 시간당 20~40mm의 강한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다.

강수대의 남북폭이 좁아 인근 지역 내에서도 강수량의 편차가 크겠고, 2일 밤~3일 오전에 서해안에는 바람도 강하게 불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한반도 주변 기압계의 흐름이 비교적 원활한 가운데, 5일에는 또다시 북서쪽으로부터 접근하는 상층기압골에 의해 장마전선이 활성화되면서 북상하겠다. 장마전선이 5일~6일에는 중부지방, 6일~7일에는 남부지방으로 이동하면서 시간당 40mm 이상의 국지적으로 매우 강한 비가 내릴 가능성이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