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구, 한림병원과 함께 꿈과 희망의 ‘뉴트리책상’ 전달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9/06/07 [15:45]

계양구, 한림병원과 함께 꿈과 희망의 ‘뉴트리책상’ 전달

오늘뉴스 | 입력 : 2019/06/07 [15:45]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계양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구청장 박형우, 민간위원장 최종호)는 지난 4일 한림병원(이사장 이정희)과 함께 관내 저소득 가정을 방문하여 꿈과 희망을 담은 선물 『뉴트리(New Tree) 책상』 68세트를 전달했다.
  
이 사업은 학습 환경이 열악한 저소득 가정을 직접 발굴하여 경제적인 이유로 책상 없이 공부하는 학생들의 바른 성장을 돕고 학습능력 향상을 위해 기획되었다. 이를 위하여 한림병원에서는 2015년부터 올해까지 매년 2,000만원씩 총 1억원을 지원해 주어 매년 68명씩 총 340명의 학생들에게 책상을 선물하는 희망프로젝트이다.

 

학생의 아버지는 “올해 초등학교에 입학한 아들에게 책상을 마련해 주지 못해 미안한 마음이 가득 했는데 큰 선물을 해주셔서 정말 행복하다” 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한림병원 관계자는 “미래의 주역인 아이들의 성장과 학습 향상을 위한 일에 동참하여 더욱 뿌듯하다” 며, “ 지역 아동청소년들의 학습 환경개선 뿐만 아니라 보건의료 관련해서도 추가로 지원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해 보겠다” 고 뜻을 전했다.

 

한편, 계양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뉴트리책상 지원의 확대 및 활성화를 위해 학습환경 개선을 위한 다양한 자원들을 발굴, 협약을 통해 맞춤형 서비스 제공과 나눔문화 확산에 기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