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구, 안전한 통학로 확보위한 ‘교통안전 캠페인’ 전개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9/06/20 [11:10]

계양구, 안전한 통학로 확보위한 ‘교통안전 캠페인’ 전개

오늘뉴스 | 입력 : 2019/06/20 [11:10]

▲ 교통안전 캠페인을 전개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오늘뉴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 계양구는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 및 안전한 통학로 확보를 위해 시민단체와 연계해 교통사고 줄이기 캠페인을 20일 작전초등학교 인근에서 진행했다. 

 

이날 캠페인에는 박형우 계양구청장을 비롯하여 계양경찰서, 계양구녹색어머니연합회, (사)인천계양모범운전자회, 학교 학생 등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등교시간에 맞춰 아이들의 안전한 통학로 확보를 포함하여 “교통사고 절반줄이기” 및 “어린이 보호구역 서행운전” 등 홍보를 하였으며 등교하는 학생들에게는 “횡단보도에서는 멈춘다, 살핀다, 건넌다” 스티커가 부착된 홍보물품을 나누어 주어 안전 보행을 유도했다.

 

박형우 구청장은 학교 주변 어린이 보호구역 구석구석을 살피며 인도, 교통안전시설물, 가로수 등의 정비와 함께 쓰레기 무단투기, 통학로 불법 주정차, 불법 광고물에 대한 단속 등 어린이 통학에 위험이 될 만한 요소 및 취약사항을 집중 점검했다.
  
계양구는 어린이 보호구역 내 교통사고를 줄이고 현장중심의 소통행정 추진을 위한 교통안전캠페인 구 녹색어머니회와 연계하여 매주 목요일 지속적으로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