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산구 최락기 구청장, 주택수선비... 불법비리 ‘파해친다’

‘주민이 주인’ 주민행복 실현...‘기대 된다’

이영노 | 기사입력 2019/07/16 [12:42]

완산구 최락기 구청장, 주택수선비... 불법비리 ‘파해친다’

‘주민이 주인’ 주민행복 실현...‘기대 된다’

이영노 | 입력 : 2019/07/16 [12:42]

▲ 최락기 완산구청장.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 최락기 완산구청장이 관내 무허가 불법건축물에 대한 호우피해 보상비로 지급된 현황을 조사에 착수하겠다고 밝혔다.

 

16일 ‘주민이 주인 · 주민 행복실현’이라는 지역밀착형 사업을 하겠다는 기자회견이 끝나고 오늘뉴스와 대담에서 최 구청장은 ‘전주한옥마을 호우피해 당시 무허가 건축물에 지급된 수선비현황내역’을 내사하겠다는 의지다.

 

이와 같은 내용은 몇 년전 호우피해로 전주한옥마을 지역에 옛 건축물이 완파·반파 등으로 인해 전주시에서 일부 수선비를 지급한 사실이 불법이라는 제보에 의해 서류를 확인한 결과 상당한 부분이 많은 문제를 지적하고 있다.

 

이러한 사실이 진실로 밝혀지면 상당한 전주시민 혈세가 낭비된 것으로 담당공무원과 당시 송하진 전주시장까지 상당한 타격을 입을 상황이다.

 

이러한 사실은 강희연(70.전주시 풍남동) 여사가 상당한 증빙자료를 확보하고 15일 청와대에 탄원서까지 제출했다는 주장에 더욱이 파장은 클 것으로 짐작된다.

정신용 19/07/16 [12:59] 수정 삭제  
  썩은 적폐는 증거가 확인되면 그만 두게 하는것이 소당연이겠지요.
화난이 19/07/16 [21:23] 수정 삭제  
  송하진 전 시장 비리가 터지나??? 진실은 잠시나마 순간은 감춰질지언정 언젠가는 밝혀지는 법! 시민의 혈세를 낭비했다면 누구나 처벌을 받아야지...암!!!
확실히 19/07/17 [03:38] 수정 삭제  
  와 드디어 정직한 법관이 나왔네~ 중립을 지키면서 잘못된 관행을 뿌리뽑아라!...세상이 지켜보고 있다....전주한옥마을건은 파면 팔수록 대박이다. 완산구청 화이팅!!!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완산구청,최락기,완산구,전주한옥마을,강희연,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칼럼,기고,인터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