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구, 규제개혁 개선과제 발굴 보고회 개최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9/07/20 [09:41]

계양구, 규제개혁 개선과제 발굴 보고회 개최

오늘뉴스 | 입력 : 2019/07/20 [09:41]

▲ 규제개혁 개선과제 발굴 보고회가 열리고 있다.     © 오늘뉴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는 19일 구청 영상회의실에서 불합리한 현안규제 및 구민생활 불편 규제 발굴을 위하여 ‘2019년도 규제개혁 개선과제 발굴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 날 보고회는 부서별로 발굴한 총 50건의 개선과제에 대하여 문제점과 개선방안 등 심도 있는 토론으로 진행되었다.

 

발굴된 세부 개선과제로는 중앙부처의 법령개선 등 중앙건의 과제 46건과 시조례 및 업무행태 개선을 위한 자체개선 과제 4건으로 관계부서의 충분한 검토를 거쳐 자체 해결이 가능한 안건은 자치법규  개정 등을 통해 신속히 개선하고, 상위 법령의 개정이 필요한 사항은 중앙부처에 건의하여 적극적으로 해결해 나갈 방침이다.

 

회의를 주재한 박상신 부구청장은 규제개혁이 단순히 규제를 완화하는 것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잘못된 것을 바로잡는다는 의미에서 반드시 필요하며,  더불어 본질적 규제개혁은 구민을 행복하게 만드는 것이므로 앞으로 구민 불편 해소를 위해 실질적인 규제개선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