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인천마을교육공동체와 ‘청소년 지역사회 참여 방안’오픈세미나 개최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9/09/16 [15:02]

인천시교육청, 인천마을교육공동체와 ‘청소년 지역사회 참여 방안’오픈세미나 개최

오늘뉴스 | 입력 : 2019/09/16 [15:02]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지난 11일(수) 샤펠드미앙에서 인천마을교육공동체와 청소년 지역사회 참여방안을 위한 전문가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10월 11일 진행 예정인 2019년도 3회 인천마을교육공동체포럼의 사전 오픈세미나로 관내 청소년 수련관, 청소년 문화의집 등 청소년 유관기관 및 시설의 청소년 지도사 15명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간담회에서는 관내 청소년 유관기관 연계를 통해 청소년 지역사회 참여의 방향, 가치와 원칙, 제도적 여건 등이 심도있게 논의되었다.

 

특히, 청소년이 학교와 마을에서 삶의 주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청, 지자체, 지역사회, 청소년 유관기관이 함께 참여하고 협력하여 마을교육공동체를 실현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는 의견이 도출되었다.

 

간담회에 참석한 청소년 지도사는 “교육청담당자와 청소년 지도사들이 만나서, 청소년 지역사회 참여를 위한 경험을 나누고, 발전방안을 논의해 좋았다”면서 “앞으로도 청소년 전문가와 교육청이 자주 만나, 청소년 정책 현안을 협의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