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 " 인터넷중독대응센터" 개소

청소년 및 성인에게 생애맞춤형 서비스 제공

이상의 | 기사입력 2013/07/25 [20:43]

충청남도, " 인터넷중독대응센터" 개소

청소년 및 성인에게 생애맞춤형 서비스 제공

이상의 | 입력 : 2013/07/25 [20:43]

▲ 25일 도청 별관동에서 인터넷중독대응센터 개소식이 열렸다     ⓒ 오늘뉴스
충청남도는 인터넷과 스마트미디어 중독 문제 해결을 위해 ‘충청남도 인터넷중독대응센터’를 개소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돌입했다.

25일 도청 별관동에서 열린 충청남도 인터넷중독대응센터 개소식에는 김갑연 도 자치행정국장과 미래창조과학부 박성진 정보문화과장 및 한국정보화진흥원 인터넷중독상담센터 박효수 센터장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에 개소한 인터넷중독대응센터는 123㎡의 면적에 심리상담실, 개인상담실, 집단상담실과 사무실 등을 갖추었으며 앞으로 인터넷과 스마트폰 과다사용으로 정상적인 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유·아동, 청소년 및 성인에게 생애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충남도는 대응센터가 지역 밀착형 인터넷 중독 대응 프로그램 개발과 찾아가는 상담 서비스 등 도내 인터넷중독 예방·해소를 위한 중추기관으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갑연 도 자치행정국장은 “인터넷 중독의 근본적인 해결을 위해 15개 시·군과 초·중·고교, 청소년상담센터 및 충청남도 광역정신보건센터 등과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해 인터넷중독 방지에 힘쓸 계획”이라고 말했다.

[ 충남/이상의 기자 ]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