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인천교총과 교섭·협의 조인식 개최

교원 전문성 신장과 지위 향상을 위한 99개 조항 합의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20/02/21 [12:36]

인천시교육청, 인천교총과 교섭·협의 조인식 개최

교원 전문성 신장과 지위 향상을 위한 99개 조항 합의

오늘뉴스 | 입력 : 2020/02/21 [12:36]

 

 교섭․협의 조인식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광역시교육청과 인천광역시교원단체총연합회는 21일 시교육청 영상회의실에서 ‘2019~2020년도 교섭·협의 조인식’을 가졌다.

이번 교섭·협의에서는 지난해 4월 인천교총에서 105개 안건에 대한 교섭·협의를 요구한 이후 네 차례에 걸친 실무교섭을 통해 99개 조항의 합의안을 도출했다.

합의 내용은 교원의 전문성 신장과 사회·경제적 지위 향상을 위한 교원단체의 활동 보장 교원의 복지·후생 증진 교권 보호 및 교육 환경에 관한 사항 등이다.

도성훈 교육감은 “이번 교섭·협의는 서로 공감하고 배려하는 가운데 상호신뢰를 공고히 하는 시간이었다”며 “우리 아이들이 삶의 힘이 자라날 수 있도록 인천교총을 포함한 교육 가족 모두와 함께 노력하고 소통하겠다”고 말했다.

이대형 인천교총회장은 “이번 교섭에서는 교사들의 교권 보호와 교육 환경개선 외에도 다양한 성과가 있었다”며 “이러한 교총의 교원 지위 향상 및 교육 활동 보호를 위한 노력은 교육의 본질적 가치를 다시금 새기고 삶의 힘이 자라는 우리인천교육 발전에도 기여할 것이다”라는 뜻을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