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인천도시공사와 공공개발사업 교육환경 개선 위한 협약 체결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20/04/08 [16:59]

인천시교육청, 인천도시공사와 공공개발사업 교육환경 개선 위한 협약 체결

오늘뉴스 | 입력 : 2020/04/08 [16:59]

 

공공개발사업 교육환경 개선을 위한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인천광역시교육청은 8일 인천도시공사와 공공개발사업에서의 교육환경 개선방안 모색을 위한 상생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앞서 두 기관은 전년도에 실시한 2차례의 간담회를 통해 학생배치시설 확보 문제 해결을 위한 협력구축 기반을 마련했다.

위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공공개발사업 시행 시 원활한 학생배치 및 교육환경 개선과 원도심 내 학교시설 활용방안 등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상호 정보를 공유하고 협력체계를 구축해 학생·주민의 교육 및 삶의 질 향상과 교육·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상호 노력한다는 입장이다.

두 기관은 협약의 효율적인 추진을 위해‘상생협의체’를 구성·운영했는데, 인천시교육청은 공공개발사업 내 유입학생 배치환경 조성을 위한 방안을 검토하고 인천도시공사는 교육환경 개선을 위해 적극 노력하기로 했다.

도성훈 교육감은 “이번 상생협약을 통한 상호 신뢰관계를 바탕으로 공공주택건설사업 추진 시 안정적인 학생배치시설 확보와 원도심 내 유휴교실 활용으로 지역주민의 주거 및 교육여건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