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승수 전주시장, 공약이행 평가 ‘최우수’...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발표

전국 시장․군수․구청장 등 기초자치단체장을 대상 ‘2020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서 전주시가 최우수 SA등급

이영노 | 기사입력 2020/05/26 [14:28]

김승수 전주시장, 공약이행 평가 ‘최우수’...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발표

전국 시장․군수․구청장 등 기초자치단체장을 대상 ‘2020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서 전주시가 최우수 SA등급

이영노 | 입력 : 2020/05/26 [14:28]

최우수 평가를 받은 김승수 전주시장...(사진=이상근 기자)  ©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 김승수 전주시장이 시민과의 약속을 잘 이행하고 실천한 최우수 기초단체로 평가받았다.

 

이러한 사실은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전국 시장․군수․구청장 등 기초자치단체장을 대상으로 실시한 ‘2020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서 전주시가 최우수등급인 SA등급을 받았다.

 

이번평가는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에서 전문가와 활동가로 매니페스토 평가단을 구성해 지난해의 △공약이행완료 △2019년 목표달성 △주민소통 △웹소통 △공약 일치도 등 5개 분야로 구분해 진행됐다.

 

이러한 평가에서 전 분야에 걸쳐 고르게 높은 점수를 받아 최고 등급을 받았다는 게 관계자의 설명이다.

 

이와 관련, 민선7기 출범 이후 시민과의 약속인 공약사업을 성실히 이행하기 위해 시민 공개모집을 통해 공약자문단평가단을 구성․운영했으며, 자문단 평가 등을 통해 분기별 추진상황을 점검·평가해 왔다.

 

또 ‘새로운 성장으로 가슴뛰는 미래, 경제도시’, ‘삶이 되고 밥이 되는 문화도시’, ‘사람과 생태가 공존하는 걷고 싶은 도시’, ‘멀리 보고 함께 가는 따뜻한 공동체 도시’, ‘사람의 가치를 지켜주는 속 깊은 복지도시 등 5대 핵심분야 76개 공약사업을 성실하게 이행하면서 ‘사람의 도시, 품격의 전주’ 실현에 앞장서 나가고 있다.

 

관계자는 “이번 공약이행 최우수 평가는 전주시민들의 시정에 대한 관심과 참여가 있었기에 가능했다”라며 “이번 평가결과에 만족하지 않고, 앞으로도 시민과 더욱 소통해 민선7기 공약사업을 차질없이 마무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매니페스토 평가단은 전국 226개 기초 지방자치단체의 홈페이지에 공개된 자료를 모니터하여 분석하고, 소명 및 보완자료를 종합적으로 검토하는 등 지난 2월부터 2차에 걸친 평가와 철저한 자료검증을 거쳐 5월 26일 평가 결과를 발표하였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전주시,김승수,이상근,한국매니페스토 평가단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