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안심병원 전북대병원, ‘호스피스완화의료의 날’ 기념 캠페인

2020 호스피스완화의료의 날 맞아 10월 한 달간 기념 캠페인 진행... 공감 스토리툰 순회전시

이영노 | 기사입력 2020/10/14 [09:28]

국가안심병원 전북대병원, ‘호스피스완화의료의 날’ 기념 캠페인

2020 호스피스완화의료의 날 맞아 10월 한 달간 기념 캠페인 진행... 공감 스토리툰 순회전시

이영노 | 입력 : 2020/10/14 [09:28]

전북대병원  안심병원 지정 홍보  ©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전북대학교병원 권역호스피스센터가 말기암환자와 가족들에게 힘을 주기 위한 ‘2020 호스피스완화의료의 날’ 기념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전북대병원 호스피스 완화의료의 날 사진전  © 이영노

 

전북대병원 권역호스피스센터는 지난 5일부터 30일까지 호스피스완화의료의 날을 기념하는 캠페인으로 ‘공감 Story담은 스토리툰 순회전시’와 ‘호스피스다큐사진전’을 마련했다.

 

공감 Story담은 스토리툰 순회전시는 전라북도의 호스피스전문기관인 익산성모병원과 (재)원불교병원(10월 첫째 주)을 시작으로 △남원의료원(10월 둘째 주) △엠마오사랑병원과 예수병원(10월 셋째 주) △군산의료원(10월 넷째 주)을 순회하며 전북도민들에게 호스피스완화의료에 대한 아름다운 이야기를 들려준다.

 

또한 27일부터 30일까지는 전북대병원 본관1층 로비에서 호스피스다큐사진전 ‘누구도 홀로이지 않게’를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도내 커피전문점 ‘빈타이’로부터 호스피스완화의료 홍보 컵홀더 사용 및 리플릿 게시 등 협조를 받아 전북도민들이 일상 속에서도 호스피스완화의료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전북대병원 권역호스피스센터는 도내 주요도시(전주, 남원, 군산, 익산, 완주)에 플래카드를 게시하고, 전주 시내 대형 전광판에 가정 호스피스 홍보영상을 송출해 호스피스완화의료를 적극 홍보 중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전북대병원 권역호스피스센터,사진전,남원,군산,완주,전주,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건강/의료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