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도시기반시설 전문가 토론회 개최

생활쓰레기 소각장 건설운영에 따른 건강영향 및 환경영향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20/12/07 [10:01]

인천시, 도시기반시설 전문가 토론회 개최

생활쓰레기 소각장 건설운영에 따른 건강영향 및 환경영향

오늘뉴스 | 입력 : 2020/12/07 [10:01]

 

인천광역시청사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광역시는 최근 자원순환센터 후보지역 발표와 관련해 시민들에게 정확한 정보 전달과 불안감 해소를 위한“도시기반시설 전문가 토론회”를 오는 8일 10시 인천디지털센터 6층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토론회는 인천시 정책설명이 아닌 현재 일반적인 폐기물 소각시설의 동향과 운영에 따른 환경영향을 객관적·전문적 시각으로 다룰 예정이며 주제발표자 및 토론자도 인천시 폐기물정책관계자는 제외하고 환경부 산하 연구기관·연구소 연구관, 폐기물분야 전공교수 등 전문성을 특히 고려해 선정됐다.

임영욱 연세대학교 환경공해연구소 부소장 등 3인의 전문가가 주제발표를 하고 강준수 환경부 산하 국립환경과학원 연구관, 홍수열 자원순환사회경제연구소 소장 등 5인의 전문가 토론이 있을 예정이다.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수칙에 따라 현장 토론은 최소화하며 구·군 영상회의실에서 실시간으로 소통하는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한다.

또한 구·군 영상회의실에는 주민대표가 비대면 질문 및 토론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고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으로 방송된다.

오흥석 시 교통환경조정관은 “앞으로 시는 자원순환센터 건립 추진 방향에 대해 다양한 채널로 시민들과 소통할 수 있도록 하고 이번 토론회에 이어 인천시 정책에 대해서도 설명할 수 있는 토론회를 지속적으로 개최해 주민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