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2021년도 마을교육학습공동체 공모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21/01/20 [14:17]

인천시교육청, 2021년도 마을교육학습공동체 공모

오늘뉴스 | 입력 : 2021/01/20 [14:17]

 

인천광역시교육청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광역시교육청은 ‘2021년도 마을교육학습공동체’를 공모한다고 밝혔다.

인천시교육청은 지난해 마을교육학습공동체 40팀, 230여명을 대상으로 온·오프라인 워크숍, 찾아가는 소규모 간담회, 성장 공유회 등을 개최했고 마을교육학습공동체에서 나온 의견을 ‘2030 미래교육체제 사회적 협약서’에 반영했다.

올해는 마을교육학습공동체를 100팀, 500명 이상 선정할 예정이며 연수, 간담회, 마을교육학습공동체 간 교류 및 연대 등으로 지속 가능한 성장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마을교육학습공동체 공모는 2월 12일까지 진행하며 관내에 거주하거나 활동하는 5명 이상의 회원을 확보해 공모할 수 있다.

공모 분야는 마을교육공동체의 이해, 마을과 함께하는 민주시민교육, 마을에서의 생태환경·에너지전환교육, 마을교육공동체와 진로교육, 마을교육공동체와 문화예술교육, 마을교육공동체와 사회적경제협동조합, 마을교육공동체와 대안교육, 마을교육공동체와 학부모교육, 마을교육공동체와 청소년사회참여, 마을교육공동체와 교육복지 등 다양하게 마련돼 있다.

자세한 공모 방법은 인천시교육청 홈페이지에 게시돼 있고 원활한 공모를 위한 온라인 설명회를 1월 말 진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도성훈 교육감은 “인천마을교육공동체 생태계 조성을 위해서는 새로운 교육주체인 마을교육학습공동체의 역할이 크다”며 “마을교육학습공동체의 활동이 인천교육의 지속가능한 성장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