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전국기업환경 우수지역 평가 ‘기업하기 좋은 우수 지자체’ 선정 쾌거

기업하기 좋은 전북만들기’평가 2년 연속 우수시 선정 쾌거

이영노 | 기사입력 2021/03/03 [11:51]

익산시, 전국기업환경 우수지역 평가 ‘기업하기 좋은 우수 지자체’ 선정 쾌거

기업하기 좋은 전북만들기’평가 2년 연속 우수시 선정 쾌거

이영노 | 입력 : 2021/03/03 [11:51]

▲ 익산시 복지홍보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익산시(시장 정헌율)가 기업애로 해소·규제 개선 등 기업지원환경 분야 높게 평가를 받아 주목되고 있다.

  

최근 익산시가 기업들의 애로사항을 해결하는 적극 행정을 펼친 결과 도내에서‘기업하기 좋은 우수 지자체’에 2년 연속 선정되는 쾌거를 달성했다는것.

 

3일 익산시는 전북도가 기업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우수 시‧군 을 선정하는‘기업하기 좋은 전북만들기' 평가에서 기업애로 해소와 지원, 기업규제 개선 등 기업지원환경 관련 평가항목 전반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해 2년 연속 인구수 8만 이상 그룹에서 3위를 차지했다.

 

특히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주관하는 전국기업환경 우수지역 평가 결과 경제활동친화성 분야(객관적 기업환경)에서 전국 228개 기초지자체 중 4위, 기업이 주관적으로 느끼는 기업체감도 등에서 우수한 점수를 획득했다.

 

이에 각종 규제에 막혀 경영에 어려움을 겪는 업체들의 애로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조례 개정, 기업지원 신규사업 발굴과 신속한 예산 확보, 기반시설 정비 등 적극 행정을 펼쳐왔다.

 

김영희 홍보팀장은“코로나19로 경제적으로 힘든 상황에서도 잘 버텨준 기업에 감사한 마음이다”며“앞으로도 기업을 찾아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청취하는 등 발로 뛰는 적극행정을 펼쳐 기업이 필요로 하는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익산산시,기업하기좋은 도시,김영희,대한상공회의소,전라북도,행복도시,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