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구, 음식물류폐기물 가정용 감량기 설치비 지원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21/03/23 [13:20]

계양구, 음식물류폐기물 가정용 감량기 설치비 지원

오늘뉴스 | 입력 : 2021/03/23 [13:20]

▲ 계양구청 전경     ©오늘뉴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 계양구는 음식물류폐기물의 감량과 깨끗한 환경 조성을 위해 음식물류폐기물 가정용 감량기 설치비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음식물류폐기물 감량기는 미생물을 이용해 분해와 건조 등의 과정을 거쳐 음식물류폐기물을 처리하는 장치로 음식물쓰레기를 80% 이상 감량할 수 있다.

각 가정과 사업장 등에서 배출한 음식물쓰레기를 수집·운반 후 처리시설에서 한꺼번에 처리해 비용증가와 악취 발생 등의 문제가 제기됐다.

이에 따라 발생원에서 음식물류폐기물을 직접 처리해 비용을 줄이고 악취와 오염물질, 해충 발생을 줄일 수 있는 감량기 도입의 필요성이 대두됐다.

계양구는 단독주택이나 다세대주택에 거주하는 계양구민에게 세대 당 1대에 한해 감량기 구입금액의 50%, 최대 30만원을 지원한다.

건조와 미생물 발효 방식 등의 품질인증을 받은 제품만 지원 받을 수 있으므로 반드시 청소행정과에 사전문의후 설치해야하며 품질인증 제품은 계양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구 관계자는 “음식물류폐기물의 배출 단계에서부터 발생량을 줄여 처리비용 감소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한다”며 “구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