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대, 제9회 인천청소년물리토론대회 온라인으로 개최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21/08/26 [20:20]

인천대, 제9회 인천청소년물리토론대회 온라인으로 개최

오늘뉴스 | 입력 : 2021/08/26 [20:20]

▲ 인천대학교 전경     ©오늘뉴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과학문화거점센터와 인천대학교 무한상상실이 주최하는 인천청소년물리토론대회(Incheon Young Physicists’ Tournament, 이하 I-YPT)가  오는 9월 3일부터 5일까지 3일간 열린다.

 

I-YPT는 2013년부터 진행 되어온 대회로 올해로 9회째를 맞는다. 코로나19로 인해 작년부터는 전면 온라인 화상회의 방식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올해는 인천과학문화거점센터의 공동 주최로 대회가 더욱 풍성해질 예정이다.

 

I-YPT는 영어로 진행되는 국제청소년물리토론대회(IYPT)와 한국청소년물리토론대회(KYPT)의 교육효과에 대한 공감대를 바탕으로, 우리말 토론대회 신설의 염원이 실현된 인천광역시 청소년들의 물리 토론 대회로써, 매년 인천 소재의 고등학교 재학생들과 선생님들이 참여하고 있다.

 

인천시 관내 1~2학년 고등학생 4명이 팀을 이루어 참가하며, 미리 출제된 6개의 다양한 자연현상을 연구하고, 그 결과를 40분간 발표하고 토론하는 토너먼트 과정을 통해 학생들의 창의력과 연구능력 및 토론능력을 평가한다.

 

제9회 I-YPT는 오는 9월 3~4일 이틀에 걸쳐 총 14개팀이 예선 3회전을 치루게 되며, 예선을 통과한 3팀이 5일 결승전에 오른다. 결승전과 이후 이어지는 과학 특강은 온라인 플랫폼(인천과학문화거점센터 유튜브채널)에 공개돼 참관이 가능할 예정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