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마을교육자원 목록 배포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21/08/27 [15:24]

인천시교육청, 마을교육자원 목록 배포

오늘뉴스 | 입력 : 2021/08/27 [15:24]

▲ 인천시교육청 전경     ©오늘뉴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2학기 마을연계교육과정 운영 지원을 위해 마을교육자원 목록을 배포한다.

 

27일 시교육청은 민·관·학 협의체를 중심으로 인천 관내 10개 군·구의 마을교육자원을 발굴해 총 588개의 마을교육자원, 273개의 온・오프라인 마을교육자료, 236개의 동아시아시민교육 마을교육자원을 각각 정리해 인천마을교육공동체 홈페이지에 게시했다.

 

해당 마을교육자원 목록은 인천 내 군·구별 마을교육자원, 지역예술교육자원, 동아시아시민교육 마을교육자원 등을 지역별, 인적·물적자원별로 정리했다. 

 

또 각 마을교육자원에 대한 간략한 정보와 함께 ‘바로가기’ 메뉴를 제시해 해당 마을교육자원에 대한 상세한 정보가 담긴 홈페이지의 접근성을 높였다.

 

학교 현장은 지역별 마을교육자원을 역사, 문화, 예술체육, 정보과학, 생태환경 등 자원의 성격에 따라 검색해 마을연계교육과정 운영에 활용하도록 했다.

 

마을연계교육과정을 담당한 교사는 “2학기의 시작 시기에 맞춰 마을교육자원목록이 배포돼 교육과정 운영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학교 인근의 마을교육자원을 활용한 다채로운 교육활동으로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지속 가능한 마을연계교육을 이어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