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대학교, 2022년 2기 생활과학교실 실시간 온라인강좌 수강생 모집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22/03/16 [11:51]

인천대학교, 2022년 2기 생활과학교실 실시간 온라인강좌 수강생 모집

오늘뉴스 | 입력 : 2022/03/16 [11:51]

▲ 생활과학교실 홍보포스터  © 오늘뉴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 과학문화거점센터 운영을 통해 과학문화의 확산과 대중화를 꾀하고 있는 인천대학교 과학영재교육연구소(소장 창의인재개발학과 한기순 교수)는  『생활과학교실 2022년 2기 과정』에 참여할 수강생을 모집한다.

 

개설 공지 후 사흘 만에 400여 명이 신청하여 조기 접수 마감된 지난 1기 과정에 이어 더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하는 이번 과정은 초등학교 전 학년을 대상으로 학교 교육과정에 따라 “전동기의 비밀”, “ABO 혈액형”과 같은 생물·물리 영역과 함께 영화 감상의 원리를 탐구하기 위한 “잔상효과 이해” 등 매우 흥미로운 10개의 강좌로 구성되어 있다.

 

월~금요일은 30명씩 2개 반, 토요일은 60명씩 2개 반을 개설하며, 모든 강좌는 탑재된 동영상을 보고 따라 하는 강좌가 아니라 학생들과 강사 사이에 활발한 상호작용이 일어날 수 있도록 정해진 시간에 실시간 온라인(ZOOM)으로 이뤄진다. 

   

접수는 인천 과학문화거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www.csc-incheon.kr)에서 2022년 3월 21일(월) ~ 3월 23일(수) 3일간 진행되며 선착순으로 마감된다.

 

한기순 소장은 “코로나 상황에서 높아진 생물 영역과 전기 자동차 등의 동작 원리 등 주요 관심사로 떠오르고 있는 아이템들을 지속적으로 발굴, 관련된 과학적 원리에 대한 올바른 이해의 확산을 선도하면서 아울러 학습 능력과 과학 선호도 신장에도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인천대학교 생활과학교실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 인천광역시, 인천대학교가 지원하고 복권위원회가 후원하는 과학기술 분야의 교육복지사업으로 인천대학교 과학영재교육연구소는 2006년부터 인천광역시 전 지역의 학생을 주 대상으로 하여 과학체험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생활과학교실」,「인천대학교 사이버영재교육원」그리고「금요일에 과학터치」등 인천대학교 과학영재교육연구소가 진행하는 모든 사업을 총괄하여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인천 과학문화거점센터 홈페이지(http://www.csc-incheon.kr) 에서 접수와 일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문의 : 인천대학교 생활과학교실 (032-835-4980)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