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제11대 전반기 연구활동 지원 심의위원회 개최

염종현 의장, 2일 의장 접견실서 도의원 및 외부전문가 등 위원 11명에 위촉장 수여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22/11/03 [21:25]

경기도의회, 제11대 전반기 연구활동 지원 심의위원회 개최

염종현 의장, 2일 의장 접견실서 도의원 및 외부전문가 등 위원 11명에 위촉장 수여

오늘뉴스 | 입력 : 2022/11/03 [21:25]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경기도의회(의장 염종현)는 ‘제11대 전반기 연구활동 지원 심의위원회’를 구성하고, 의회 연구활동에 대한 안건 심의에 들어갔다.


염종현 의장(더민주, 부천1)은 의장 접견실에서 ‘연구활동지원심의위원회 위촉식’을 열어 도의원 및 외부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11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으며,

실효성 있는 조례안 마련과 도정 정책대안이 될 수 있도록 전문가적 식견과 경험을 바탕으로 연구활동에 많은 고견을 주길 당부했다.

의원회는 위촉식 후 첫 회의를 열어 박순자 동대부속 영석고등학교 운영위원장과 안광률(민주당, 시흥1) 의원을 각각 위원장과 부위원장으로 선출하고, 의원 연구단체 등록 심의(34건)와 연구 용역 계획안 심의(15건) 등 안건을 처리했다.

이날 선출된 박순자 위원장은 경기도의회가 적극적으로 의원의 연구활동을 독려하고 지원하는 만큼 연구활동의 내실을 다지는데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동료 위원님과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반기 연구활동 지원 심의위원회는 ‘경기도의회 연구활동 지원ㆍ운영 조례’에 따라 도의원 4명과 외부전문가 7명, 당연직의원 등 모두 12명으로 구성되며, 연구단체 등록 및 취소, 연구용역 계획 승인, 연구단체 활동 결과 평가 등 의회 연구활동에 관한 안건 심의를 수행하며 2024년 6월 30일까지 활동할 예정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