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군, 2022년 강원도 민원행정업무 종합평가 ‘우수기관’에 선정

“군민에게 만족과 감동을 주는 민원서비스 제공”

이운표 | 기사입력 2022/12/05 [12:20]

철원군, 2022년 강원도 민원행정업무 종합평가 ‘우수기관’에 선정

“군민에게 만족과 감동을 주는 민원서비스 제공”

이운표 | 입력 : 2022/12/05 [12:20]

 

▲ 철원군청 전경


[오늘뉴스=이운표 기자] 철원군은 민원행정제도 개선 및 민원행정제도 운영 등 민원업무전반 종합평가에서 강원도로부터 2022년 민원행정분야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주요 평가항목은 2022년 민원행정 자체 추진계획 수립·시행, 민원처리 신속도, 민원처리 우수사례 및 민원제도개선 아이디어 발굴, 사회적 배려대상자를 위한 민원서비스환경 조성, 민원편람 비치 및 정비, 민원심사관 지정·운영, 민원행정제도 운영 등 2개 분야 9개 항목이다.

군은 그동안 행정안전부와 강원도의 민원행정 및 제도개선 추진지침에따라 자체 실정에 맞는 계획을 수립하고, 다양한 민원시책 발굴과 민원친절향상 등을 지속적으로 노력해 왔다.

또한, 민원처리 신속도는 민원처리 마일리지제, 민원처리 사전예고제 운영 등 처리기간 준수 및 단축률 향상을 위해 노력했으며, 자치법규에 의한 민원에 대하여 민원인 제출서류를 행정정보 공동이용으로 변경하여 민원인 구비서류 감축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홍욱선 민원허가실장은 “이번 평가 결과는 민원담당 공무원들의 적극적이고 꾸준한 노력의 결과”라며, “지속적으로 군민의 기대수준에 부응하고, 군민 행복을 위한 맞춤형 민원행정서비스를 지속 추진·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