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미자 경기도의원, 북부에 위치한 군부대 시설 활용한 문화체육시설 확충 촉구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23/02/10 [12:13]

조미자 경기도의원, 북부에 위치한 군부대 시설 활용한 문화체육시설 확충 촉구

오늘뉴스 | 입력 : 2023/02/10 [12:13]

 

▲ 조미자 경기도의원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조미자 의원(남양주3)이 2023년 첫 상임위원회 회의를 열어 실시한 소관 문화체육관광국과 공공기관에 대한 주요 업무보고에서 경기 남부와 북부 간 문화 불균형 해소를 위하여 군부대 시설을 활용해 문화체육시설을 확충하는 방안을 마련할 것을 촉구했다.

조미자 의원은 “기존 도시 외곽에 위치해있던 군부대 시설이 도심의 팽창으로 인해 도시 안에 위치하게 되면서 부대이전 계획을 세운 곳이 남양주에도 있다”며, “경기북도를 준비하는 경기도는 북부지역의 군부대 수요와 계획 등을 파악하여 문화체육시설로의 활용이 가능한지를 논의하는 공청회, 토론회 등이 필요하다”고 역설했다.

이에 김현수 문화체육관광국장은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사업인 폐산업시설 등 유휴공간을 활용한 문화재생사업 대상으로 부천 작동군부대 부지가 선정된 사례가 있다”며, “자체 예산 규모 등 한계점도 존재하나 유휴부지를 활용한 문화재생사업을 관련 기관과의 협의를 거쳐 검토하겠다”고 적극적인 의지를 내비쳤다.

이틀간 진행된 문화체육관광위원회 회의에서는 문화체육관광국을 비롯하여 경기문화재단, 한국도자재단, 경기콘텐츠진흥원, DMZ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 경기아트센터, 경기도체육회, 경기도장애인체육회, 남한산성세계유산센터, 경기관광공사에 대한 업무보고가 이루어졌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