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효진 아산시의회 의원, KBS 인터뷰 “지방소득세 역대 최대 감소에 예산 전면 재검토” 제안

오늘뉴스 박상진 기자 | 기사입력 2023/09/04 [13:43]

박효진 아산시의회 의원, KBS 인터뷰 “지방소득세 역대 최대 감소에 예산 전면 재검토” 제안

오늘뉴스 박상진 기자 | 입력 : 2023/09/04 [13:43]

▲ 박효진 아산시의원 KBS TV 대전 뉴스9  인터뷰 (사진:: KBS TV 대전 방송 캡처  © 오늘뉴스 박상진 기자


[오늘뉴스 박상진 기자]

 

아산시의회 박효진 의원은 지난 3일 방영된 KBS TV 뉴스 9 대전·세종·충남 인터뷰에서, 아산시의 지방소득세가 역대 최대 폭으로 감소한 상황에 대응하기 위해 ‘예산의 전면 재검토가 필요하다’고 강조하며 재정 관리에 대한 방안을 제안했다.

 

현재 지방소득세 수입이 전년 대비 8.6% 감소한 171억원으로 예상되는 상황에서 ‘아산시는 2021년 지방재정공시에서 전국 33위, 충남 1위를 차지하는 높은 재정 자립도를 기록했지만, 동시에 충남 2위의 높은 채무를 가지고 있다’고 밝혔다.

 

박 의원은 정부가 긴축재정 기조를 유지하는 상황에서 ‘아산시는 높은 재정 자립도에 만족하지 않고, 채무 비율을 낮추고자 하는 노력이 필요하다’며 이를 위해 ‘영기준 예산제도를 활용하여 사업을 전면 재검토하고, 재원 절감 계획을 준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끝으로 ‘선지자후사’의 자세로 미래를 예측하고 대비하여, 지방소득세 감소와 같은 위기를 단계적 준 긴축재정을 통해 극복할 수 있고, 절감된 재원은 시민이 꼭 필요로 하는 사업에 재투자하여야 한다고 말했다.

 

[오늘뉴스 박상진 기자] 시민의 알권리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