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비상방역근무로 감염병 확산 방지 '총력'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4/04/29 [12:02]

인천시, 비상방역근무로 감염병 확산 방지 '총력'

오늘뉴스 | 입력 : 2014/04/29 [12:02]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시는 감염병 예방과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5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 감염병 상시 대응체계 확립을 위한 비상방역 근무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시관계자에 따르면 평일은 오후 8시, 토·일요일 및 공휴일은 오전 9시~오후 4시까지 근무를 실시하며, 야간에는 시, 군·구 당직실에 비상연락망을 구축해 24시간 비상연락체계를 유지 할 계획이다.

비상방역근무는 환자발생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의료기관 등 질병정보모니터 기관에 신고요령 및 사전홍보를 통해 감염병 환자를 조기 발견해 적시·적기에 조치함으로써 감염병 유행을 방지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환자가 발생하면 방역기동반이 현지 출장해 역학조사 실시와 더불어 '대량환자관리시스템'에 발생신고를 하게 되고, 질병관리본부에서는 환자발생 규모 등을 고려해 대규모 환자 발생일 경우 역학조사 지원이 이루어진다.

한편, 인천시는 올해 인천아시아경기대회 및 인천아시아장애인경기대회 개최시 수인성 감염병 및 집단 설사환자 발생이 최소화 될 수 있도록 질병정보모니터망 및 표본감시의료기관을 통한 모니터 실시와 학교 보건교사 교육을 통해 감염병 환자 발생이 최소화 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인천시 관계자는 “환자발생 사실을 빨리 인지하는 것이 감염병 확산을 방지하는데 무엇보다 중요한 만큼 시민들께서는 설사환자를 비롯한 집단 환자가 발생한 사실을 알았을 경우 즉시 가까운 보건소로 신고해 줄것을 당부”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건강/의료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