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계양청년 취업컨설팅’ 지원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23/11/16 [17:59]

계양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계양청년 취업컨설팅’ 지원

오늘뉴스 | 입력 : 2023/11/16 [17:59]

 

▲ 계양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계양청년 취업컨설팅’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광역시 계양구는 지난 8일, 청년의 자립 지원을 위해 계양구 청년 20여 명을 대상으로 계양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고용주거분과에서 ‘계양청년 취업컨설팅’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청년들의 취·창업 활동 지원을 위해 일자리정책과와 협업해 구청사 2층에 있는 ‘계양청년마당’에서 진행됐다. 이날 계양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취업을 앞둔 청년들을 대상으로 마음라이프연구소(이종미 소장) 강사를 초빙해 ‘자기소개서 작성법’과 ‘면접 준비 과정’ 교육을 지원했다. 특히, 컨설턴트가 ‘1:1 자기소개서 퇴고 코칭’과 ‘모의면접 실습’ 등을 개인별로 지도해 이들이 취업에 한 걸음 더 가까이 갈 수 있도록 도왔다.

이날 참여한 청년은 “취업이 어려운 때에 전문가의 컨설팅을 무료로 받을 수 있어서 좋았다. 구체적인 면접 사례와 자기분석이 함께 진행되어 부족한 점을 보완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계양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이종근 고용주거분과장은 “계양구 청년의 취업 문제에 대해 고민하며 응원하고자 취업컨설팅을 마련하게 됐다. 앞으로도 구민의 고용·주거 복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