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구, 유관기관과 2023년 산불진화 통합훈련 전개

지속적인 훈련과 사전 대비 통해 관계 기관과의 협력 체계 강화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23/11/24 [20:50]

계양구, 유관기관과 2023년 산불진화 통합훈련 전개

지속적인 훈련과 사전 대비 통해 관계 기관과의 협력 체계 강화

오늘뉴스 | 입력 : 2023/11/24 [20:50]

 

▲ 2023년 유관기관 산불진화 통합훈련을 하고 있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광역시 계양구는 23일 경인여대 부지 옛 예비군훈련장에서 ‘2023년 유관기관 산불진화 통합훈련’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훈련은 계양구와 인천시의 공동 주관으로 실시됐으며, 유관기관 간 상호 유기적 협력 체계 구축으로 갈수록 대형화되는 산불 추세에 대비하고 산불 진화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실시됐다.

이날 훈련은 계양산에서 중형 산불이 발생했다는 가상의 상황을 설정했으며, 관내 유관 기관인 소방서, 경찰서, 지역 군부대, 한국전력공사, KT(주)를 비롯해 산림청 서울산림항공관리소와 서울국유림관리소, 인천시와 각 군·구 관계자 등 210여 명이 훈련에 참여했다. 또한 산림청 진화 헬기와 소방 헬기, 산불 진화차량과 소방차량 등 진화 장비 18대가 동원됐다.

계양구는 최근 전국적으로 잦아지는 산불 발생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하고, 유관기관 간 협력체계 구축을 위해 산불 발생 시 현장 응소 실시, 진화 전략 구상, 주민 안전 대피 방안 등을 내용으로 훈련을 실시했다. 또한 초동 진화 역량 강화를 위해 헬기와 소방차, 산불 진화차량 등 장비와 인력을 총동원해 이번 훈련이 내실 있게 운영될 수 있도록 했다.

윤환 계양구청장은 “건강한 숲을 만들기 위해서는 100년이 걸리지만, 숲이 산불로 인해 사라지는 것은 1시간이 채 걸리지 않는다.”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훈련과 사전 대비를 통해 관계 기관과의 협력 체계를 강화하고, 산림의 훼손과 인명·재산 피해를 막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