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구, 계양 아라뱃길 ‘강소형 잠재 관광지 발굴·육성사업’ 공모 선정

윤환 구청장 “계양 아라뱃길은 명품 관광도시가 될 수 있는 충분한 잠재력 보유...”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24/02/16 [16:31]

계양구, 계양 아라뱃길 ‘강소형 잠재 관광지 발굴·육성사업’ 공모 선정

윤환 구청장 “계양 아라뱃길은 명품 관광도시가 될 수 있는 충분한 잠재력 보유...”

오늘뉴스 | 입력 : 2024/02/16 [16:31]

 

▲ 2023년 8월 개최된 제1회 계양아라뱃길 워터축제 모습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광역시 계양구는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한 '2024 강소형 잠재 관광지 발굴·육성사업'에 계양 아라뱃길이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강소형 잠재 관광지 육성 사업’은 균형 있는 지역관광 발전을 위해 성장 잠재력이 높은 관광지를 발굴해 육성하는 사업으로, 계양구는 이번 공모 사업 선정으로 한국관광공사로부터 사업비를 지원받는다.

또한 오는 3월 한국관광공사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계양 아라뱃길 온·오프라인 홍보 및 관광콘텐츠 개발, 강소형 잠재 관광지 연계 관광상품 개발 및 운영, 강소형 잠재 관광지 활성화를 위한 공동사업 발굴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강소형 잠재 관광지로 선정된 계양 아라뱃길은 최근 빛의 거리 조성 등으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계양의 대표적인 관광명소이다. 구는 이번 공모를 통해 수변공간을 활용한 특색 있는 관광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계양역 등 대중교통을 이용해 관광객이 쉽게 찾아올 수 있도록 접근성 개선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윤환 계양구청장은 “계양 아라뱃길은 명품 관광도시가 될 수 있는 충분한 잠재력을 보유하고 있고, 새로운 관광 명소로의 비상을 시작했다.”라며 “계양구가 수도권 문화관광의 중심이자 인천공항과 이어진 국제관광의 관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