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연천꿈샘학교 한글교실 수료식 개최

선한주 | 기사입력 2024/03/15 [14:14]

연천군, 연천꿈샘학교 한글교실 수료식 개최

선한주 | 입력 : 2024/03/15 [14:14]

 

▲  연천꿈샘학교 한글교실 수료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오늘뉴스=선한주 기자] 연천군은 지난 13일 통일평생교육원 대회의실에서 연천꿈샘학교 한글교실 수료생 65명과 각 반 문해교육사 참석한 가운데 수료식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선 모범 교직원에 대한 감사장 수여와 초·중등 학력인증 과정 우수 졸업생에 대한 표창 및 학력인증서 전달, 수료생에 대한 수료증 전달 등이 진행됐다.

특히, 이번 수료식에는 초등 5명, 중등 5명이 학력을 취득하여 그동안 경제적 어려움과 사회적 분위기로 학교를 졸업하지 못한 주민에게 학력 인증서를 수여했다.

연천꿈샘학교는 한글교실과 검정고시교실로 나눠 운영하고 있으며, 한글교실은 한글 습득과 기초적인 학습능력을 향상시키는데 목적이 있으며, 일정 교육과정을 이수하면 초등 또는 중등 학력을 취득할 수 있는 과정이다. 검정고시교실은 연천군 노인복지관에서 운영되고 있으며, 고등과정을 운영하고 있어 초등부터 고등까지 이어지는 학력인증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연천꿈샘학교는 통일평생교육원 뿐만 아니라, 노인복지관, 주민자치센터 등에서 운영되고 있으며, 연중 상시 모집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