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문화관광해설사 및 관광통역안내원 워크숍 실시

박상진 기자 | 기사입력 2024/03/15 [17:04]

아산시, 문화관광해설사 및 관광통역안내원 워크숍 실시

박상진 기자 | 입력 : 2024/03/15 [17:04]

▲ 아산시, 문화 관광 서비스 관계자 워크숍 실시  © 아산시 제공 

 

[오늘뉴스=박상진 기자]

 

아산시(시장 박경귀)는 지난 14일 아산시청 의회동 회의실에서 문화관광해설사 및 관광안내 관계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관광서비스 향상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32회 아산온천 벚꽃축제463회 성웅이순신축제등 봄철 예정된 대규모 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관광서비스의 수준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했다.

 

특히 시는 ‘2025-2026년 충남방문의 해준비의 일환으로, 관광취약계층 서비스 교육을 필수 이수하고, 서비스 제공 매뉴얼을 배포해 모두가 누리는 여행 향유권을 확대하는 보편적 인권 보장에 힘쓸 예정이다.

 

또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관광안내를 위한 문화관광해설 예약시스템 구축 및 해설 자료집도 제작 중에 있다.

 

맹희정 관광진흥과장은 이번 워크숍을 계기로 한층 우수한 전문 해설 서비스를 제공하고, 성공적인 축제를 이끌 수 있도록 힘을 모으자면서 아산 관광의 매력을 가장 잘 알리는 행복한 홍보대사가 돼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시는 문화관광해설사 및 관광안내 관계자의 기본 소양 및 역량 강화를 위한 전문가 교육을 정례화 하는 등 선진 관광도시를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오늘뉴스 박상진 기자] 시민의 알권리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