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문대, 글로벌사이버대학교와 업무협약, 온라인 캠퍼스 개척

박상진 기자 | 기사입력 2024/03/21 [19:25]

선문대, 글로벌사이버대학교와 업무협약, 온라인 캠퍼스 개척

박상진 기자 | 입력 : 2024/03/21 [19:25]

▲ 선문대, 글로벌사이버대학교와 업무 협약 체결  © 선문대 제공

 

[오늘뉴스=박상진 기자]

 

선문대학교(총장 문성제)와 글로벌사이버대학교(총장 공병영)21일 선문대 대회의실에서 학술 및 행정 분야 교류 협력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양 교 총장을 비롯한 실무 부서장들이 참석했다. 두 대학은 학술, 정보, 교육 시설, 인력 등의 상호 교류 공동 교육과정 운영 및 상호 학점 인정(편입학 포함) 각종 교육, 연구 사업의 공동 참여 및 지원 협력 교육 및 연구 장비, 시설의 공동 활용 국책사업(RISE, 글로컬대학30 ) 대비, 추진의 협력 유학생 유치, 공동교육 협력 및 교류 등의 내용으로 협약을 체결했다.

 

문성제 총장은 글로벌 허브 대학으로 성장하고 있는 선문대는 해외에 새로운 캠퍼스를 개척하려 한다면서 온라인에서도 새로운 캠퍼스를 구축해 확장할 수 있도록 글로벌사이버대학교와의 협력을 통해 동반 성장할 수 있는 전략을 수립하겠다고 말했다.

 

공병영 총장은 글로벌사이버대학교의 건학이념은 홍익인간이다. 인성을 중요시한다. 인성을 바탕으로 전 세계 12개 센터를 중심으로 K-미네르바 대학을 지향하고 있다면서 선문대와 지향하는 바가 같기에 이번 협약이 두 대학이 공생 발전할 수 있는 단초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오늘뉴스 박상진 기자] 시민의 알권리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