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헌 인천 중구청장, 공동주택 관리지원 사업 현장 격려 방문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24/04/09 [17:47]

김정헌 인천 중구청장, 공동주택 관리지원 사업 현장 격려 방문

오늘뉴스 | 입력 : 2024/04/09 [17:47]

 

▲ 김정헌 인천 중구청장이 공동주택 관리지원 사업 현장을 방문해 격려하고 현장 설명을 듣고 있다.


[오늘뉴스=문한주 기자] 김정헌 인천 중구청장이 지난 8일 오후 관내 ‘공동주택 관리지원사업’ 현장을 찾아 추진 상황을 점검하고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이날 김정헌 구청장의 방문 대상지는 율목동 소재 A 빌라다.

이곳은 관리 사각지대에 놓인 다세대주택 중 하나로, 세대 내 누수가 심각해 옥상 방수 등의 조치가 시급한 상황이었다.

'공동주택 관리지원 사업'은 노후 공동주택 내 공용시설의 유지·보수 비용을 지원함으로써, 더욱 안전하고 쾌적한 정주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 골자다.

올해는 약 5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옥상 방수·외벽 도장·담장 보수 등의 개선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와 별도로 공동주택 관리종사자 휴게공간을 개선할 수 있는 사업까지 지원한다.

특히 구는 전국 지자체 최초로 공동주택 관리지원사업에 사전심사제도를 도입, 수혜 단지를 추가 확보할 수 있었는데, A 빌라 역시 그중 한 곳이다.

김정헌 구청장은 “매년 예산을 확보해 공동주택의 정주 환경을 개선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사업을 추진하겠다”라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