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도희 천안시의회 의장, '천안시 미래발전 전략' 소비자모임 충남도지회 특강

박상진 기자 | 기사입력 2024/04/12 [12:32]

정도희 천안시의회 의장, '천안시 미래발전 전략' 소비자모임 충남도지회 특강

박상진 기자 | 입력 : 2024/04/12 [12:32]

▲ 정도희 천안시의회 의장이 지난 11일 소비자시민모임 충청남도지회 부설 소비자 평생교육원에서 주최한 제1기 소비자 정보대학에서 지역단체장 초청 강사 자격으로 “천안시 미래발전 전략”에 대하여 특강을 하고 있다.  © 천안시의회 제공

 

[오늘뉴스=박상진 기자] 

 

정도희 천안시의회 의장은 지난 11일 소비자시민모임 충청남도지회(지회장 신미자) 부설 소비자 평생교육원에서 주최한 제1기 소비자 정보대학에서 지역단체장 초청 강사 자격으로 “천안시 미래발전 전략”에 대하여 특강을 하였다.

  

이날 특강에서 정도희 의장은 "천안시 미래 발전전략을 통해 100만이 살아도 넉넉한 천안을 만들고자 앞으로 천안시의회가 어떻게 해 나갈 지"에 대한 비전을 제시했다.

 

특히, 정도희 의장은 “전국적인 지방 소멸 위기에도 불구하고, 천안은 인구가 소폭이나마 계속 증가세에 있고, 더 눈여겨볼 만한 점은 동남구 인구와 세대수가 증가하고 있음을 강조하며, 이는 바로 동남구 원도심 위주의 도시재생 사업의 효과로 인해 조금씩이나마 동서 간의 지역 불균형이 해소되고 있음을 방증하는 중요한 포인트이다."라고 강조했다.

 

정도희 의장은 "천안시민 모두가 행복하고 안락한 삶을 사는 모습이 천안시 의회가 꿈꾸는 100만 미래도시이다."라고 밝혔다.

 

▲ 정도희 천안시의회 의장이 지난 11일 소비자모임 충남도지회에서 특강 후 참석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천안시의회 제공

 

신미자 지회장은 “소비자시민모임 충청남도지회는 지난 2007년 출범한 전문 소비자 단체로써 이제는 시민사회단체 부설 평생교육기관으로 등록되어 오랜 준비 끝에 드디어 소비자 정보대학을 개설하게 된 만큼, 앞으로도 많은 시민들의 관심과 협조를 부탁한다.”라고 말했다. 

[오늘뉴스 박상진 기자] 시민의 알권리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