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 신뢰받는 공직상 정립 위해 ‘청렴 및 반부패 교육’ 시행

전남도 이형만 감사관, “청렴은 미래 경쟁력을 높이는 길”

강효근 | 기사입력 2014/07/22 [15:16]

무안군, 신뢰받는 공직상 정립 위해 ‘청렴 및 반부패 교육’ 시행

전남도 이형만 감사관, “청렴은 미래 경쟁력을 높이는 길”

강효근 | 입력 : 2014/07/22 [15:16]

▲ 무안군 공무원이 공직자 청렴 및 반부패 교육을 받고 있다     © 강효근

[무안=강효근 기자] 전라남도 무안군(군수 김철주)이 신뢰받는 공직상을 정립하기 위해 지난 22일 군청 회의실에서 공직자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직자 청렴 및 반부패 교육’과 ‘공직선거법 교육’을 시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를 위해 전라남도 감사관실 이형만 담당과 무안군 선거관리위원회 김영웅 지도담당을 강사로 초빙 청렴한 공직상 정립을 위한 반부패 교육과 공무원행동강령, 공직자 복무기강, 선거법 등 교육을 시행했다.

이형만 강사는 “청렴은 공직자에게 가장 기본적인 덕목이자 우리 지역의 미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최고의 가치”라며 “공직자뿐만 아니라 사회구성원 모두가 청렴한 생활을 하고 실천하면 우리 사회는 한층 더 투명해지고 효율적으로 바뀌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또, “지역사회에서 공무원의 역할과 그 영향력은 다른 영역보다 크게 인식하는 만큼 공무원의 부정과 부패가 사회에 미치는 영향력이 매우 크다는 점에서 공직자의 반부패 의식과 윤리적 행동이 그 어느 때보다 높게 요구된다.”고 강조했다.

이어 강사로 나선 무안군 선거관리위원회 김영웅 지도담당은 복잡하고 어려운 공직선거법을 분야별로 공무원이 이해하기 쉽도록 각종 사례를 중심으로 교육을 진행했다.

한편, 무안군은 깨끗한 공직문화 조성과 군민으로부터 신뢰받는 행정을 구현하기 위해 공직자를 대상으로 자율적 내부통제 시스템을 강화해 가고 있다.
대형 언론이 다루지 않는 지역의 크고 작은 소식을 심층 취재해 여과 없이 생생히 보도하겠습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