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 의장 당선 축하에 자리 뺏긴 ‘신안 민어축제’

강효근 | 기사입력 2014/08/11 [10:17]

군 의장 당선 축하에 자리 뺏긴 ‘신안 민어축제’

강효근 | 입력 : 2014/08/11 [10:17]

▲ 신안 민어축제 가는 길 군 의장 당선 현수막은 길 중앙에 민어축제 현수막은 모퉁이에 붙어있다     © 강효근

[신안=강효근 기자] 신안군의 대표적 축제인 민어축제가 군 의장 당선 축하 현수막에 자리를 뺏겨 안내 현수막이 귀퉁이에 내몰린 채 진행이 돼 몰상식한 행동이었다는 지적이다.

신안군은 지난 9일과 10일 신안군 지도읍 임자도 대광리 국민광광지에서 민어축제를 개최했고, 이를 알리기 위해 민어축제 현장으로 가는 도로에 현수막을 내붙였다.

그러나 무안 해제에서 지도를 거쳐 축제장으로 가는 길인 지도 다리를 건너자마자 관광객을 맞이한 것은 민어축제가 아닌 신안군의회 의장에 당선된 양영모 의장 축하 현수막이 길에 도배한 모습이었다.

특히 축제장인 임자도 대광리로 들어가기 위해서는 지도읍 삼거리 즉 송도항과 점암선착장으로 갈라지는 갈림길에서 똑바로 선택해야만 되돌아오는 수고를 하지 않는 데 길을 안내하는 현수막은 잘 보이지 않았다.

그 이유는 신안군의장에 당선된 양영모 의장 축하 현수막이 도로 한 중앙을 차지했고, 민어축제장으로 안내하는 현수막은 자리를 뺏긴 채 길모퉁이에 걸려 잘 보이지 않았다.

광주광역시에서 축제장을 찾았던 정광석 씨는 “민어축제를 보기 위해 지도를 처음 찾아왔는데 축제장을 알리는 현수막이 보이지 않아 길 찾기에 힘이 들었다”며 “축제장으로 가는 길 내내 신안군 의장 당선 현수막만 눈에 띄어 의장 축하 행사장에 가는 줄 알았다”고 비꼬았다.

그는 또 “군 의장이 그렇게 존경받는 자리인지 몰랐다”며 “돌아오는 길에 지도를 벗어나기 전까지 걸려있는 현수막을 세워보니 군 의장 당선 현수막은 19개가 걸렸고, 민어축제 현수막은 달랑 2개가 전부였다”고 설명했다.

신안군 주민 박대영 씨는 “의장을 서로 하려고 의회 개원 한 달 넘게 쌈박질만 하던 사람이 의장에 당선됐으면 자숙하는 모습을 보였어야 했다”며 “현수막을 걸었던 사람들도 양 의장을 축하해주는 것이 아니라 그 사람을 욕보이게 하는 몰상식한 행동만 보였다”고 지적했다.

한편, 제7대 신안군의회는 의장 자리를 두고 초선의원과 재선의원들 사이에 힘겨루기가 진행되면서 의회 개원 한 달 넘게 파행을 겪다 지난 5일에야 현 의장인 양영모 의장이 선출되는 등 개원초부터 군민들의 지탄을 받아 왔다.


대형 언론이 다루지 않는 지역의 크고 작은 소식을 심층 취재해 여과 없이 생생히 보도하겠습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군 의장,당선,신안,민어축제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