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봄 여행은 단연‘부산’으로!

부산시, 관광주간 맞아 관광객 모시기 나서

김종환 | 기사입력 2015/04/11 [09:28]

올 봄 여행은 단연‘부산’으로!

부산시, 관광주간 맞아 관광객 모시기 나서

김종환 | 입력 : 2015/04/11 [09:28]



[오늘뉴스=김종환 기자] 5월 1일부터 14일까지, 2주간 전국적으로 진행되는 ‘봄 관광주간’을 맞아 부산시가 국내 관광객 모시기에 나선다.


‘관광주간’은 하계휴가에 집중된 국내관광 수요를 분산하여 신규 수요를 창출함으로써 내수경제를 활성화하고, 휴가분산을 통한 국내관광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것이다. 지난 2014년부터 시작됐으며, 올해는 봄, 가을 두 차례 진행한다.


부산시는 관광주간을 지역 내 모든 관광 역량을 모아 부산관광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높이는 기회로 활용할 계획이다. 봄 관광주간의 슬로건은 외부활동이 많아지는 ‘봄’이라는 계절적 요인과 부산의 ‘역동적이고 활기찬 분위기’를 담아, ‘봄(春), 부산에 와 봄, 부산을 돌아 봄, 부산을 즐겨 봄’으로 정했다.


먼저, 시와 구·군, 관광공사 및 관광협회 등 관련 기관(단체)이 참여하는 관광주간 지역협의회를 운영한다. 또한, 온·오프라인의 다양한 매체를 활용해 관광주간을 알려 나가는 한편, 부산관광상품을 취급하는 업계에 대한 홍보 지원 등을 통해 상품 판매율을 높일 예정이다.


이와 함께, 그동안 검증된 관광코스를 ‘스토리투어·영화·야경·역사·먹거리’ 등 분야별로 엮어 소개함으로써 가족단위는 물론, 친구·연인 등 다양한 계층의 관광객을 유인한다. 관광주간 기간 동안 ‘원도심 투어’ 등에 보다 많은 문화관광해설가가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관광객의 편의를 도울 계획이다.


봄 관광주간을 맞아 부산관광공사는 특별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중구 시티스팟에 관광주간 특별 홍보부스를 운영하는 한편, 중구 광복로를 ‘관광주간 거리’로 선포해 ‘관광주간 붐’을 일으킬 계획이다. 특히, ‘BC카드와 함께하는 봄 관광주간, 부산가자! 콧바람 쐬러~’를 콘셉트로, 대규모 카드사인 BC카드와 연계한 할인 이벤트도 계획중이다. 지역 내 주요 가맹점에서 카드를 사용하는 경우 특별할인 또는 캐시백, 무이자 이벤트를 제공하고, 전국의 BC카드 사용자를 대상으로 한 페이스 북 이벤트도 추진한다.


부산시관광협회가 올 봄, 지역 여행업체와 함께 새로이 선보이는 여행상품도 눈길을 끈다. ▲시티투어버스와 전용차량을 이용해 범어사, 동백섬, 태종대, 남포동 등 부산의 명소를 살펴보는 ‘부산테마 명소탐방 1박 2일 시티투어’ ▲부산을 소재로 한 옛 가요를 테마로 한 ‘응답하라 부산! 싸운드텔링! 산만디투어’ ▲당일 코스로 대표 야경관광지를 돌아보는 ‘부산여행특공대 게릴라버스 야경투어’가 그것이다.


관광주간 동안 부산을 찾는 관광객을 대상으로 관광시설, 음식, 숙박, 쇼핑 등 할인혜택도 제공된다. 봄 관광주간 기간에 77개 지역 업체가 참여했다. 부산시관광협회를 중심으로 지역대학 및 관련기관 등이 참가하는 모니터링단을 운영해 참여업체들의 ▲관광주간 홍보 콘텐츠 부착 여부 ▲근무자들의 관광주간 인지도 ▲친절·위생 등 서비스 상태 등을 살필 계획이다.


아울러, 구·군에서는 관할 지역 내 관광지 및 관광시설을 대상으로 안전을 비롯 수용태세를 점검한다. 또한, 등대콜 기사를 대상으로 한 친절교육을 통해 ‘안전하고도 즐거운 부산여행’이 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한편, 전국의 관광주간 프로그램을 비롯 할인업체 등 자세한 사항은 관광주간 웹페이지(spring.visitkorea.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부산시 관계자는 “관광주간은 정부, 지자체, 유관기관, 민간 업계의 적극적인 협업을 통해 봄·가을 휴가 문화를 조성하고, 경제에 활력을 부여하기 위한 것”이라고 밝히면서, “부산시도 구군을 비롯 관련 기관과 적극 협력해 관광주간 기간 동안 많은 국민이 부산을 찾고, 부산에 오신 분들이 부산관광의 매력을 발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