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서‘2016 제3회 항공레저스포츠제전’열려

10월 8일 ~ 10월 9일, 공군블랙이글에어쇼 및 아이돌 축하공연

이한국 | 기사입력 2016/09/19 [14:28]

부여서‘2016 제3회 항공레저스포츠제전’열려

10월 8일 ~ 10월 9일, 공군블랙이글에어쇼 및 아이돌 축하공연

이한국 | 입력 : 2016/09/19 [14:28]

 [오늘뉴스=이한국 기자] 부여군은 10월 8일~9일까지 이틀간 부여군 구드래 일원에서 제3회 항공레저스포츠제전을 개최한다.

 

‘모두가 함께 즐길수 있는 하늘놀이터에서 항공레저스포츠를 만나다’라는 구호를 내건 이번 항공레저스포츠제전에는 드론, 경량항공기, 스카이다이빙 등 6종목 장관배 대회를 비롯해 드론 조종 체험, 열기구 계류비행 탑승 체험, 스카이다이빙 및 축하비행(공군 블랙이글 에어쇼)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다.

 

대회장소인 구드래 일원에서는 드론 조종 체험, 모형비행기 제작 및 날리기, 열기구 계류비행 탑승 체험, 항공역사관 등 16여 개 분야의 체험·전시 행사가 열린다.

 

특히 개회식에는 아이돌가수 나인뮤지스와 공군 군악·의장대 축하공연에 이어 공군 블랙이글 에어쇼, 스카이다이빙, 패러글라이딩, 경량항공기 편대비행 등이 펼쳐질 예정이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로 세 번째를 맞은 항공레저스포츠제전에서는 6종목 대회와 체험·전시 행사, 부여군수배 종이비행기대회 등을 한 곳에서 개최하여 일반국민이 항공레저의 모든 것을 체험하고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또 부여군에서 개최하는 사비야행 축제, 제97회 전국체육대회(카누)대회와 연계하여 관람객에게 많은 다양한 볼거리와 즐거움을 제공할 계획이다.

 

부여군 관계자는 “항공레저스포츠제전은 단순히 선수나 동호인 대상의 경기대회에 그치는 것이 아니고, 항공과 항공레저스포츠에 관심이 있는 사람은 누구나 참여하는 항공레저스포츠의 종합축제이기 때문에 많은 사람이 항공레저 스포츠제전 행사에 참여하여 항공과 친숙해지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어 “항공레저스포츠 활성화를 위하여 앞으로 경기 종목을 확대하고 항공레저 기반 시설을 확충하는 것은 물론, 편리하고 안전하게 항공레저를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데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