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구 희망복지지원단, ‘톡톡(talk-talk) 안녕하세요’ 11월 서비스 시작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6/12/02 [17:57]

계양구 희망복지지원단, ‘톡톡(talk-talk) 안녕하세요’ 11월 서비스 시작

오늘뉴스 | 입력 : 2016/12/02 [17:57]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는 위기상황 대응에 취약한 주의대상 가구(홀몸노인, 1인 중증장애·질병 가구) 등의 세대를 보다 자세히 살펴보기 위한 11월 ‘톡톡(talk-talk) 안녕하세요’ 사업을 시작했다.

 

‘톡톡(talk-talk) 안녕하세요’는 홀몸노인 고독사 등의 문제가 사회적으로 대두하고 모니터링 대상자는 점점 증가하는 상황에서 본 사업은 보편화된 이동전화를 활용하여 안부 음성 메시지를 발송하고 그에 대한 수신 여부를 확인함에 따라 고위험 요보호 세대를 우선하여 지켜볼 수 있게 하는 서비스이다.

 

행정기관의 한정된 예산과 인력 문제로 구조적 어려움이 존재하나 기존 재난 안전 문자발송시스템을 사회복지 영역에 적용함으로써 예산절감은 물론 사업효과성과 위기 대응성을 모두 증대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사업과 관련하여 구 관계자는 “11월에는 위험도에 따라 대상세대를 주기별로(주1회, 월2회, 월1회) 달리하여 825세대에 1,040건의 안부 음성 메시지를 발송했으며 미수신된 25세대를 동 주민센터 및 사회복지 연계 기관들이 확인 조사해 세대 안전을 확인하였다”고 말했다.

 


한편, 톡톡서비스는 매주 진행되며 구는 요보호 대상자를 중점 관리하여 모니터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