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차별화된 의료 서비스로 고객유치에 나서

8월 말부터 서비스 돌입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7/07/31 [10:52]

인천시, 차별화된 의료 서비스로 고객유치에 나서

8월 말부터 서비스 돌입

오늘뉴스 | 입력 : 2017/07/31 [10:52]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외국인 환자 유치 활성화를 위해 외국인 환자에게 공항과 의료기관 간의 입출국 픽업 서비스(이송, 통역 등)를 제공하는 안내 서비스를 8월 말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시행하는 안내 서비스로 기존의 의료기관과 에이전시에서 수행하던 외국인 환자 이송업무를 다양한 통역을 구사할 수 있는 직원을 겸비한 이송업체가 대행하게 된다.

 

이를 통해 의료기관 내의 코디네이터는 환자 진료 관리에 집중할 수 있고, 더욱 전문화된 이송업체가 픽업 서비스를 해 외국인환자 이용 편리성의 극대화는 물론,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안내 서비스는 공항에서 영접(피켓서비스)뿐만 아니라, 환전, 휴대전화 로밍 안내 등의 부가 서비스도 제공한다. 통역 코디네이터가 의료기관까지 동승하여 인천의료 관광도 안내하는 등 다양한 서비스도 제공할 방침이다.

 

참가기업 모집은 인천관광공사 홈페이지를 통해 8월 1일(화)에 공고되며, 8월 4일(금) 서류접수(방문) 후 8월 7일(월)에 5개 이내로 최종업체를 선발해 8월 말부터 본격 시행에 들어갈 예정이다.

 

박판순 시 보건복지국장은 “앞으로 외국인 환자 유치가 등록된 48개 의료기관 중 이번 사업에 신청한 기관에 한하여 안내 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이며, 컨시어지 사업이 2017년 목표인 14,300명 외국인 환자 유치에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