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 아이들 갯벌해양체험...12일 선도리 체험장

새만금창의융합센터, ‘삼성꿈장학재단과 함께 클 아이들’ 대상 기대

이영노 | 기사입력 2017/08/10 [11:56]

군산대, 아이들 갯벌해양체험...12일 선도리 체험장

새만금창의융합센터, ‘삼성꿈장학재단과 함께 클 아이들’ 대상 기대

이영노 | 입력 : 2017/08/10 [11:56]
▲ 군산대 아이들 해양체험 모습     © 이영노


군산대학교(총장 나의균) 새만금창의융합센터(센터장 유수창)가 삼성꿈장학재단(이사장 손병두)과 함께 클 아이들 장학생 30명을 대상으로 갯벌해양생태체험을 진행한다.

 

오는 12일 체험에 오전 학습에서는 서천 조류생태전시관 관람 및 갯벌에 대한 이론 학습활동을 선행하고, 오후에는 선도리 갯벌체험장 일대에서 현장교육을 하는 내용으로 진행된다.

 

▲     © 이영노

 

오전의 학습활동에서는 지형․지질에 따라 달라지는 갯벌과 그곳에 다양하게 사는 해양생물에 대해 알아본다.

 

이어 오후에 진행되는 현장체험에서는 학습활동을 통해 익힌 정보를 바탕으로 지형과 지질에 따라 달라지는 갯벌의 모습과 갯벌에서 생존하는 생물을 채집하고 직접 관찰·확인하는 체험학습을 하게 된다.

 

유수창 센터장(군산대 화학과 교수)은 “준비된 특강을 통해 학생들이 갯벌의 특성을 이해하고 갯벌 생물들과 한층 가까워지는 기회를 갖게 될 것”이라며 “이번 체험을 통해 참가학생들이 해양생물의 유기적 순환관계를 학습하고 사람과 자연이 공생하는 법에 대해 생각해보는 계기를 갖게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삼성꿈장학재단으로부터 지원받아 진행되는 군산대 프로그램은 서천군 명예습지안내인, 자연환경해설사, 삼성꿈 장학재단 장학생 멘토 강사 등이 참여한 가운데 흥미로운 강의와 유익한 체험활동으로 꾸며져 참가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군산대,해양체험,유수창,갯벌체험,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