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 평화의 섬 교동도 길 걷기 행사 21일 개최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7/10/13 [12:12]

강화군, 평화의 섬 교동도 길 걷기 행사 21일 개최

오늘뉴스 | 입력 : 2017/10/13 [12:12]
▲ 교동도 들녘(멀리 황해도 연백 북녘땅이 보인다)     © 오늘뉴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시 강화군은 오는 21일 실향민의 아픔이 서려 있는 교동도에서 ‘섬과 사람을 잇는 다리, 통일로 가는 길’ 주제로 「접경지역 평화의 섬 교동도 길 걷기」행사를 개최한다.

 
북녘땅이 바라다보이는 접경지역이자 도서지역인 교동도의 문화?역사 자원를 널리 알리기 위해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인천광역시와 강화군이 주최하고 행정안전부, 통일부, KT가 후원하며 인천관광공사와 경인일보가 공동주관한다.

 
걷기 코스는 교동대교를 출발하여 월선포를 지나 해안제방길, 동진포, 교동읍성, 남산포를 거쳐 교동제비집(대룡시장)까지 8.4km이며 약 3시간이 소요된다. 도착지점(교동제비집)에서는 부대행사로 교동면 농악대풍물놀이, 교동사진전, 가상의 평화 다리와 교동신문 만들기, 대룡시장(제비집, 농산물장터) 구경 등 유익하고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코스의 종착지인 대룡시장은 6.25전쟁시 황해도의 피난민들이 모여 살면서 형성됐다. 1960~70년대 모습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어 마치 과거로의 시간 여행을 온 듯한 느낌이 들며, 각종 드라마 및 예능프로그램의 촬영지로 방송되어 많은 관광객들이 찾고 있는 곳이다.

 
참가신청은 인터넷(http://peaceisland.co.kr)을 통해 가능하며, 가족단위, 동호인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비는 1만원이며, 완주 후 기념품으로 강화사랑상품권(1만원)이 지급된다.

 
이상복 군수는 “앞으로 접경지역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사회기반시설뿐만 아니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문화행사 정책을 적극적으로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