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 창업경진대회서 최우수상...발명아이디어 작품

아이즈헬퍼 등 3팀 최우수상 선정...8개팀 입상

이영노 | 기사입력 2017/11/20 [13:45]

군산대, 창업경진대회서 최우수상...발명아이디어 작품

아이즈헬퍼 등 3팀 최우수상 선정...8개팀 입상

이영노 | 입력 : 2017/11/20 [13:45]
▲ 군산대 우수상을 받은 팀들     ©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 군산대 학생들이 경진대회에서 모교를 자랑스럽게 만들었다.

 

최근, 군산대와 군산시 등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K-ICT창업멘토링센터와 함께하는 제2회 발명아이디어 창업경진대회’가 지난 17일 군산대 산업협력관에서 열렸다.

 

이날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으로 소비자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안경을 찾아 주는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한 ‘아이즈헬퍼(팀장 고승완)’팀이 K-ICT창업멘토링센터장상을, 친환경 곡물 젓가락을 개발한 심명수(컴퓨터정보학과)씨가 군산시장상을, 스마트 주문형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한 Restaurant of Simple(팀장 이삭)이 군산대 총장상 등 3팀이 선정돼 상금 100만원씩을 받았다.

 

또 한입에 먹을 수 있는 미니 햄버거를 개발한 ‘행벅(팀장 장석규)’팀이 우수상을 받는 등 8개 팀이 입상했다.

 

이번 경진대회는 지난해 군산대ㆍ군산시ㆍK-ICT 창업멘토링센터 간 업무협약(MOU)의 후속지원으로 모범적인 창업 성과 사례 공유를 통해 학생들의 창업동아리 활동에 동기를 부여하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군산대 창업동아리 50여 개 팀이 참가해 창업동기와 성과ㆍ향후 발전 가능성을 발표하는 등 열띤 경쟁을 벌였다.

 

심사위원으로 참석한 K-ICT창업멘토링센터 멘토들은 경진대회 후 창업동아리 학생들을 대상으로 창업에 대한 상담도 진행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군산대,군산시,창업경진대회,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