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학교 진로 교육 지원을 위한 커리어 코치 위촉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21/02/18 [17:06]

인천시교육청, 학교 진로 교육 지원을 위한 커리어 코치 위촉

오늘뉴스 | 입력 : 2021/02/18 [17:06]

 

학교 진로 교육 지원을 위한 커리어 코치 위촉장을 수여하고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광역시교육청은 18일 커리어 코치 17명을 위촉했다고 밝혔다.

커리어 코치는 지난 2010년부터 학교진로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운영하고 있으며 주요 활동은 진로 특강, 진로 캠프, 학부모 및 교직원 연수 등으로 전 학년 대상의 차별화된 맞춤형 진로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다.

특히 코로나19 상황에서도 비대면 진로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진로에 대해 다방면으로 탐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고 현장에서는 실시간 교육이 가능해 수요가 계속 증가하고 있다.

이희정 커리어코치 회장은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를 진지한 태도로 탐색하고 지속적으로 발전시키는 진로 탄력성을 기를 수 있도록 열심히 활동할 것”이라며 “인천의 학생들이 행복한 미래의 주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발판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이덕한 중등교육과 장학관은 “4차 산업혁명 시대와 코로나19로 인한 사회 변화 속에서 진로 교육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는 시점”이라며 “학생들의 꿈을 키워주기 위해 교육청에서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