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용담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첫 정기회의

이영노 | 기사입력 2024/02/16 [16:48]

진안군 용담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첫 정기회의

이영노 | 입력 : 2024/02/16 [16:48]

 

▲ 진안군 용담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올해 첫 정기회의 개최  ©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진안군 용담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진안군 용담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이철민, 민간위원장 문동일)는 15일 용담면행정복지센터 소회의실에서 위원 12명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 첫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정기회의에서는 올해 운영계획을 공유하고, 마을복지사업 추진 및 사업대상자 선정 등을 논의했다.

 

2024년 용담면 마을복지사업으로는 ‘사시사철 따뜻한 돌봄사업’과 ‘사시사철 돌봄창고사업(행복사랑플러스)’으로, ‘사시사철 따뜻한 돌봄사업’은 80세 이상 독거노인과 심한 장애가 있는 어려운 주민들을 대상으로 밑반찬과 생신축하꾸러미를 지원해주는 사업이며, ‘사시사철 돌봄창고사업(행복사랑플러스)’은 2021년 2월 용담면․용담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전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3자협약을 맺어 추진 중인 ‘행복사랑플러스’사업을 계속 이어가는 사업으로 모금액은 ‘사시사철 따뜻한 돌봄사업’의 재원으로 사용할 계획이다.

 

이철민 공공위원장(용담면장)은 “주민의 복지 증진을 위한 민관협력의 구심적 역할을 해주시고 계시는 용담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님들과 자원봉사단 여러분들의 노고 덕분에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정을 느끼며, 다함께 행복한 용담면이 되어가는 모습에 진심으로 감사하다”라고 전하며 “모두가 행복한 용담면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에 문동일 민간위원장은 “주민주도의 협의체인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소외된  주민들의 복지 증진 등 지역의 복지체계에 중추적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위원님들께서 함께해달라”며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용담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은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자원연계, 지역사회 특화사업 추진 등 용담면의 다양한 복지문제 해결을 위해 활동할 예정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진안군 용담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