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군, 저소득층 위한 에너지 효율 개선사업 큰 호응

한국에너지재단 사업비 1억 500만 원 지원받아 단열창호 난방물품 지원

강효근 | 기사입력 2014/07/17 [08:56]

신안군, 저소득층 위한 에너지 효율 개선사업 큰 호응

한국에너지재단 사업비 1억 500만 원 지원받아 단열창호 난방물품 지원

강효근 | 입력 : 2014/07/17 [08:56]
 
▲ 저소득층 에너지 효율화 사업을 위한 현장 조사     © 강효근

[신안=강효근 기자] 전라남도 신안군(군수 고길호)이 저소득층 에너지 효율 개선사업을 시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한국에너지재단으로부터 사업비 1억 500만 원을 지원받아 7월부터 10월까지 신안군 희망복지지원단 및 신안지역자활센터(센터장 이영희) 등과의 민·관 협력으로 시행한다.

주 사업은 단열·창호·바닥공사와 난방물품(보일러) 등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독거노인, 조손가정, 소년소녀가장, 한 부모가정, 저소득 장애인 등 70여 세대에 대하여 지원할 예정이다.

신안군은 지난 2013년에도 사업비 8200만 원을 지원받아 지역자활센터와의 연계 76세대에 사업을 했으며 저소득층 주민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돕는 등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기여했다는 평가다.

자은면 김 할아버지(84세, 남)는 “옛날에 지어진 시골집을 고치지도 못하고 지내다 보니 장마철이면 비가 새고 겨울에는 갈리진 틈으로 황소바람이 불어와 냉방에서 지냈다”며 “문을 새것으로 바꿔주고, 보일러도 고쳐줘 겨울에도 지금은 훨씬 따뜻하게 보낼 수 있다”고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신안군 고길호 군수는 “앞으로도 에너지 빈곤층 해소를 위해 관내 에너지 개선사업이 필요한 대상자를 집중 발굴해 민간 기관과의 협력체계를 통한 지원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대형 언론이 다루지 않는 지역의 크고 작은 소식을 심층 취재해 여과 없이 생생히 보도하겠습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신안군,에너지,효율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